Podcasts by Category

[만인만색] 역사공작단

[만인만색] 역사공작단

Unknown

다양한 시각으로 털어보는 역사학의 시선. 고퀄리티 젊은 연구자 역사생산방송. 만인만색 팟캐스트. 다시또역시.

27 - 27화 좋은 광해, 나쁜 광해, 이상한 광해
0:00 / 0:00
1x
  • 27 - 27화 좋은 광해, 나쁜 광해, 이상한 광해

    안녕하세요. 만인만색 팟캐스트 다시또역시입니다. 원래 이번화는 이이제이 김학철 편인데, 방송 녹음 중 기계장비 문제로 녹음이 손실되어, 먼저 영화속의 역사이야기(가제), 광해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광해와 대동법, 그리고 중립외교를 둘러싼 수다를! 지금 시작합니다. 팟캐스트 내용에 관한 피드백은 댓글이나 maninpod@gmail.com으로!

    Sun, 09 Oct 2016 - 1h 16min
  • 26 - 26화 광주대단지 사건! 이이제이와 듣기 좋은 역사, 탈탈 털업! 2탄

    안녕하세요. 만인만색 팟캐스트 다시또역시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에는 박정희 정권기에 있었던 광주대단지 사건을 살펴보았습니다. 분노한 2명의 도시사 전공자들의 촌철살인 비평! 오늘날까지 도시는 어떻게 개발되어왔고, 현재는 어떠한가까지 살펴본 재밌는 수다! 여전히 악플이 두렵지만 그래도 달려보겠습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팟캐스트 내용에 관한 피드백은 댓글이나 maninpod@gmail.com으로!

    Sat, 01 Oct 2016 - 1h 26min
  • 25 - 25화 이이제이와 듣기 좋은 역사, 탈탈 털업! 김원봉편

    안녕하세요. 만인만색 팟캐스트 다시또역시입니다. 오늘은 이덕일편에 이어서 대중적으로 영향이 많은 역사매체에 대한 비평을 해보았습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팟캐스트 역사매체 중에서 압도적인 영향력을 자랑하는 [이이제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식민지시기, 현대사, 북한사 전공자가 살펴본 이이제이의 역사인식! 후폭풍이 무섭지만 그래도 달려보겠습니다. 이번 방송은 의열단장이자, 민족혁명당의 리더, 김원봉편입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팟캐스트 내용에 관한 피드백은 댓글이나 maninpod@gmail.com으로!

    Fri, 23 Sep 2016 - 1h 38min
  • 24 - 24화 황제를 사랑한 독립운동들들들.

    안녕하세요. 만인만색 다시또역시입니다. 다들 추석 잘보내셨나요? 저희도 추석을 보내느라 시간이 좀 늦었습니다. 이번 주는 지난주에 이어서 일제시기 복벽주의 운동에 대해서 영화 덕혜와 관련지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날 민주주의를 살아가는 우리가 일제시기 우리와 다른 가치를 지향했던 복벽주의 운동 어떻게 기억해야할지 서로 다른 관점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사학한 상담소](가제) 상담소 제목을 공모합니다! 새로운 상담소 제목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이번주는 삼한일통님이 보내주신 사연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그럼 지금 시작합니다! 팟캐스트 내용에 관한 피드백 및상담 사연 신청은 maninpod@gmail.com으로! 참고문헌. 김기훈, 일제하 在日 王公族의 형성배경과 관리체제, 부경대학교 사학과 석사논문, 2009 박현모, 일제시대 공화주의와 복벽주의의 대립 : 3 · 1운동 전후의 왕정복고운동을 중심으로, 정신문화연구31, 2007

    Sun, 18 Sep 2016 - 1h 35min
  • 23 - 23화 내 사~~랑에 일제도 양보한 너! 덕혜!

    안녕하세요. 다시또역시입니다. 이번주는 영화 [덕혜옹주]에 대해서 수다를 떨어봤습니다. 일제시대 역사에 대한 이야기의 출발은 영화로! 과연 덕혜옹주를 우리가 어떻게 봐야할지 이야기해봤습니다. [뉴스브리핑] 1. 건국절 논란 2. 경주 월성 발굴 [피드백] 이번주 피드백은 karajan86님의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 시작합니다! 팟캐스트 내용에 관한 피드백 및 상담 사연 신청은 maninpod@gmail.com으로!

    Fri, 09 Sep 2016 - 1h 27min
Show More Episodes